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학생 역량 교육 온라인 실시

작성자
KITNEWS
조회
4755
작성일
2020.04.10
첨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학생 역량 교육 온라인 실시

 
- 토익 등 어학 및 연계전공별 자격증 취득 강좌
- 지역 4개 대학 학생들 참여, 취업 역량 강화 기대

우리 대학이 선도하고 안동대·경북대(상주)·동양대가 협력대학으로 참여하고 있는 지역선도대학사업의 학생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비대면 교육으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당초 4개 대학 학생들이 모여서 시행할 계획이었던 집중캠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취업 대비 어학, NCS 교육 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인재육성 집중캠프’와 전공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전공자격증 집중캠프’로 이뤄져 있다.

지역인재육성 집중캠프는 취업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토익, 토익스피킹, NCS 교육을 단기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학부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4개 대학 학부 재학생(단, NCS 강의는 2~4학년 대상)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각 강의마다 사전·사후 테스트와 질의 응답, 실시간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다.

전공자격증 집중캠프는 4개 대학 재학생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연계전공 별 자격등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금오공대가 선도하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산·학·관·공이 협력하여 ‘시스템안전, 스마트기계, ICT, 에너지, 건설, 철도교통’ 분야의 맞춤형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전공자격증 집중캠프에서는 대학별 특성에 맞는 자격증 강좌를 통해 전공 자격증 취득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