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수업] (11/23~11/24) 2021년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 작성자
- 송은숙
- 조회
- 42551
- 작성일
- 2021.11.11
- 부서
- -
- 내선번호
- -
2021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
* 코로나 19 : 교육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이번 계절수업은 완화된 강의실 방역관리 기준을 적용하여 대면수업으로 시범 운영함
다만, 단기간 운영되는 계절학기 특성을 고려하여 일부 과목은 원격 및 원격병행수업으로 운영됨
* 완화된 방역관리 기준 - 대면수업 : 좌석 한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 기말시험 : 대면 원칙(대면 조건 미충족시 교수 재량으로 비대면 원격시험 가능함)
* 성적평가 : 완화된 상대평가 (A등급 및 B등급 제한 비율 확대)
성적등급 | A+~ A | A+~ B | C+~ F | 계 |
상대평가 비율(%) | 0 ~ 50% | 0 ~ 80% | 20% 이상 | 100% |
* 2021 여름 계절수업 대비 운영 변경 사항
구 분 | 당 초 | 변 경 | 변경 사유 | 비 고 |
(학생) 개설과목 수요조사 | 미실시 | 실 시 | 학생 수요를 반영한 계절수업 운영 | 수요조사 결과 학과 제공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오프라인 | 온라인 | 학사 행정 편의 향상 | 원스톱서비스 학생(신청) → 담당교수(승인) |
* [필독] 2021 겨울 계절 수업 수강 신청 및 세부 운영 계획
◦ 수강 대상 : 본교 재적생(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 ※ 수료생 및 졸업유예자 수강 신청 불가
※ 4학년 휴학생이 계절수업으로 학점취득하여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복학 후 최소한 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함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 수업 기간 : `21. 12. 27.(월) ~ `22. 1. 14.(금) [주5일 총15일 수업]
--------------------------------------------------------------------------------------------------------------------
◦ (학생) 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11. 17.(수) ~
- 조회경로 : [원스톱-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개설강좌 목록 : 첨부파일 참조(수업운영방안 표기됨)
---------------------------------------------------------------------------------------------------------------------
◦ 수강신청 학년 제한 과목 안내
① 동계군사훈련1 : 학군사관후보생이 2학년부터 결정되므로 대상학년을 2학년으로 제한함
② 공학수학1 : (2학년 수강대상) 메디칼IT융합공학과에서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함(타과 2학년 이상 수강 가능)
③ 영어청취와어휘 및 과학기술영어독해 : (2학년 대상 심화교양) 교양교직과정부에서 개설 요청(모든학과 2학년이상 수강 가능)
--------------------------------------------------------------------------------------------------------------------
◦ (학생) 수강신청 기간 : 11. 23.(화) 10:00 ~ 11. 24.(수) 18:00 * 온라인신청 선착순임
- 신청방법 : [원스톱-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 수강신청, 수강변경, 수강취소 해당기간에만 가능함을 유의바람
----------------------------------------------------------------------------------------------------------------------
◦ (학생)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신청/승인)
- 신청사유 : 졸업마지막 학기로 졸업 필수 교과목을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에 한해 신청가능하며 담당교수가
승인해야 수강이 가능함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절차] 학생 (신청) → 교과목 담당교수 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11. 25.(목) 10시 ~ 18시 [단 하루] [원스톱/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 정원외수강신청 입력]
※ 입력절차 : ① 개설교과목코드 입력 후 엔터(enter) → ② 사유 입력 → ③ 저장 버튼 클릭
※ 신청 후 담당교수 승인 여부 확인해야 함
(교수 승인) 11. 25.(목) 10시 ~ 11. 26.(금) 18시 [원스톱/수업/수강신청/수강변경및정정승인]
※ 코로나19 상황 및 과목별 특성에 따라 정원외수강신청 승인이 불가할 수 있음을 양해바람
------------------------------------------------------------------------------------------------------------------------
◦ 수강료 : 학점당 25,000원(3학점 75,000원, 2학점 50,000원)
◦ 납부기간 : 12. 6.(월) ~ 12. 8.(수)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기간 내 수강료 미납자는 교무과에서 학생의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
◦ 수강료 납부 후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질병, 취업,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 취업확인서, 입영통지서 등) 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 수강취소 신청기간 | 환불 금액 | 제출부서 |
◦개강 전 수강취소 | `21. 12. 22.(수) ~ 12. 23.(목) | 수강료 전액 | 교무과 학사관리팀 본관303호 |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21. 12. 27.(월) ~ `22. 1. 3.(월) | 수강료의 2/3 | |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 `22. 1. 4.(화) ~ 1. 5.(수) | 수강료의 1/2 | |
◦수업일수 1/2 초과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 수강취소 접수되면 수강신청내역은 교무과에서 일괄 삭제처리하며 환불은 재무팀에서 10일 이내 지급함
-------------------------------------------------------------------------------------------------------------------------
◦ 계절학기 관련 문의처 안내
- 계절학기 전반 : 교무과 학사관리팀 ☎ 478-7031
- 대구 통학버스 관련 : 학생처 ☎ 478-7040
- 기숙사 관련 : 생활관 ☎ 478-7943
※ 계절학기 생활관 신청 안내문은 11월 말경 공지 예정임
2021. 1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