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KITNEWS
조회
5926
작성일
2020.05.08
첨부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 IT 및 의사소통 역량 강화 눈길

- KIT 학습공동체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기대

우리 대학이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한 달간 진행되고 있는 ‘IT에 강한 KIT 4기’와 ‘Communication Power Up 15기’ 는 현재 총 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4차 산업혁명시대 필수 역량인 IT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전문 강사를 통한 비대면 강의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IT에 강한 KIT’는 엑셀 및 문서작성 등 다양한 데이터의 분석과 가공·처리 능력을, ‘Communication Power Up’은 능동적인 자기표현 학습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되는데 다음 회차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다. 다음 회차 교육도 5월 말부터 6월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교수학습개발센터(☎054-478-7356)로 하면 된다.

한편, 또 다른 비대면 교육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KIT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협동 학습을 통해 공동체 의식 및 리더십 함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총 168명이 참여하고 있다. 대학인재상과 연계하여 독서, 토론, 신기술 및 신제품 보고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협동 학습을 통해 개개인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자율적인 학습 역량 개발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